오늘을 위대하게

힐링뉴스

뇌가소성 분야 세계적 석학 마이클 머제니치 박사 초청특강

뇌교육특성화 글로벌사이버대학 서울학습관 릴레이특강 4번째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는 서울학습관 릴레이특강 4번째 연사로 뇌가소성 분야 세계적 권위자이자 ‘제2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카블리상 작년 수상자인 마이클 머제니치(Michael Merzenich) 박사를 초청해 2월 10일(금)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KBS 생로병사의 비밀 600회 특집편의 주제이기도 했던 뇌가소성(Brain Plasticity)은 ‘뇌는 성인이 되면 변하지 않는다’는 기존 통념을 뒤엎고, 평생에 걸쳐 변화한다는 뇌과학 분야의 대표적 연구 성과이다.

특강주제는 ‘뇌가소성과 회복(Brain Plasticity and Recovery)’.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브레인트레이너협회, 뉴런러닝 공동주최로 열리고, 브레인월드, 뉴로사이언스러닝이 후원한다.



장래혁 대외협력실장겸 뇌교육전공 교수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가 뇌교육 특성화대학으로서 뇌가소성 분야 세계적 석학인 마이클 머제니치 박사의 초청특강을 갖게 되어 의미가 크다”며, “뇌가소성 분야는 인지기능 향상, 두뇌훈련, 뇌질환 회복 등 많은 이들의 관심의 대상인 만큼, 뇌 분야 종사자 뿐 아니라 일반 시민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 릴레이 특강은 대중강연 형태로 진행되며, 학생들 간 소통 강화는 물론 일반 시민을 위한 지식공유 및 다양한 체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어 작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주제도 뇌교육, 4차 산업혁명, 상담심리, 실용영어 등 다양하다.

마이클 머제니치 박사 특강은 2월 10일(금) 오후 2시~5시에 진행되며, 장소는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서울학습관 대강당(B1, 압구정역 2번출구)이다. 참가비는 1만원으로 현장납부.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은 2월 15일까지 2017학년도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세계 최초로 개설한 뇌교육융합학부 등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4년제 학부 커리큘럼을 자랑하는 융복합 대학으로 실용학문이 강점이다.

▲뇌교육융합학부(뇌교육전공, 생활스포츠건강학전공) ▲문화예술학부(문화스토리텔링전공, 문화콘텐츠기획전공)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실용영어학과 ▲마케팅학과 ▲방송연예학과 ▲동양학과 등 2개 학부, 6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사이버대 중에서도 많은 장학금을 지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입학 홈페이지(go.global.ac.kr)와 대표전화 1577-1786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입학전형 안내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글. 브레인 편집부
출처. 브레인월드 www.brainworld.com

  1. 이전글 이전글
    “꿈의 1년, 책 한 권에 담았어요!”
  2. 다음글 다음글
    배경호 건강전도사, 뇌출혈을 극복한 사연은?
* 비방 및 욕설과 광고성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