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시민운동 참여 동의하기

힐링뉴스

소중한 사람에게 기분 좋게 하는 말을 해주세요

'좋은학교'학생들 부산 해운대모래축제서 고운말쓰기 운동 펴쳐

"소중한 사람에게 기분 좋게 하는 말을 해주세요."

청소년 커뮤니티 좋은학교(대표 송슬아) 학생 회원  20여 명이 6월 9일 부산 해운대 모래축제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고운말쓰기 캠페인 '말하는대로'를 벌였다.

이날 캠페인에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1학년 학생까지  한데 모여 캠페인을 하는 이색적인 모습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얼굴을 넣을 수 있는 피켓에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하지 못했던 긍정적인 말을 써서 인증샷을 보내주세요' 라고 써서 들고다니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다.     


▲ "소중한 사람에게 긍정적인 말을 해주세요." 온라인카페 좋은학교 학생회원들이
부산해운대에서 고운말쓰기 운동을 벌이고 있다. <사진=좋은학교>


이 행사는 청소년 커뮤니티 '좋은학교'에서 학교폭력의 뿌리인 언어폭력 대신 긍정적인 청소년 언어 문화를 만들고자 마련했다.  좋은학교 네이버 카페(www.igoodschool.org)에서 알게 되어 함께 모인 좋은학교 친구들은 오프라인에서 만나 언어폭력의 범위에 관해 토의하였다. 그리고 평소의 거친 언어 대신 진짜로 하고 싶었던 따뜻한 말을 나누자는 취지의 피켓을 만들어 해운대모래축제가 열리는 해변으로 나섰다.

해운대모래축제에 참여한 많은 부산 시민들과 외국인들이 학생들의 캠페인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시민들은 "아빠 힘 내세요!!!", "승민아~ 혼자서 공부도 하고 약속 잘 지켜줘서 고맙고 사랑해" 등 가족과 지인들에게 긍정적인 속마음을 고백했다.     

 


▲ 좋은학교 학생들이 펼친 '고운말쓰기' 운동에 동참한 시민들. <사진=좋은학교>


참여한 좋은학교 학생들은 "함께 친구들과 이야기하며 평소에 쓰던 은어와 욕을 줄여야겠다고 다짐했다," "사람들이 우리 캠페인에 관심을 보여줘서 재밌었고, 부모님도 친구들도 욕을 덜 썼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 고운말쓰기 운동에 나선 좋은학교 학생회원들. <사진=좋은학교>

 

청소년이 만드는 ‘좋은학교’(www.igoodschool.org)는 네이버 온라인 카페로 학생들이 원하는 좋은학교를 만들겠다는 취지에서 출범했다.  청소년 스스로 건전한 교류를 통해 밝고 건강한 꿈과 희망을 찾고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온라인 커뮤니티로 현재 1만명 이상의 학생들이 가입했다. 그리고 대학교수, PD, 발명가, 한의사, 마술사 등 전문 멘토가 후원인으로 활동한다.

 

 

정유철 기자  |  hsp3h@ikoreanspirit.com
[제공]= 브레인월드 http://www. brainworld.com

  1. 이전글 이전글
    힐링전문 멘탈헬스방송, 일지아트홀과 MOU 체결
  2. 다음글 다음글
    박문호 박사, 스마트브레인코리아 명사지식기부 나서
* 비방 및 욕설과 광고성 댓글은 삭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