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힐링스토리

[No.236] 더위를 대비하는 방법 : 시원함에 속지 마세요
2019.05.21 | 조회 447 | 추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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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위를 대비하는 방법 : 시원함에 속지 마세요

더워지기 시작한 요즘, 카페에서 차가운 아이스 아메리카노 어떠신가요? 일명, 아.아.!
듣기만 해도 시원하시죠?
하지만 차가운 음식을 계속 먹다 보면 배탈이나 장염, 또는 위경련이 잘 일어날 수 있답니다.

우리 몸의 소화효소는 위장관 내 36~40도에서 가장 활발하게 분비됩니다.
그런데 여름철 우리 몸은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땀구멍을 열어 땀을 배출시키고,
상대적으로 혈액이나 열이 피부 쪽에 분포되므로 몸 안 쪽의 열은 모자라게 됩니다.
이때, 찬 음식이 들어오면 소화기관 온도와 효소 분비는 떨어지게 됩니다.
소화가 덜 된 음식 찌꺼기들은 배탈의 원인이 되며,
위경련, 장염 등 다양한 소화불량 질환으로 발전될 수 있습니다.

다가오는 여름, 찬 음료가 생각날 때, 뜨거운 물을 먹는 건 너무 어렵죠
이때, 온수와 냉수를 섞은 미온수를 마셔보세요. 갈증도 해소되고 몸에도 좋답니다.
그리고 배꼽을 중심으로 장을 풀어주는 배꼽힐링을 통해 장을 따뜻하게 만들어준다면,
이는 소화가 잘 되는 것은 물론 혈액순환도 좋아지며,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배꼽힐링은 남녀노소 누구든 공간 제약을 받지 않고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므로
배꼽힐링으로 스스로의 건강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건강까지 미리미리 준비해보세요!

* 참고 도서 : ‘내 몸과 마음을 살리는 5분 배꼽힐링’ / 한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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