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힐링스토리

[No.272] 뻣뻣한 고관절을 풀어 건강을 되찾다
2020.11.24 | 조회 618 | 추천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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뻣뻣한 고관절을 풀어 건강을 되찾다

건물에는 중심 뼈대인 코어윌이 있고, 팽이에는 무게 중심이 있듯이,
인체에도 몸의 중심인 단전을 지탱해 주는 뼈와 근육들이 있습니다.

그중 인체의 6대 관절(손목, 팔꿈치, 어깨, 골반, 무릎, 발목) 의 순환이 원활할 때,
육체는 건강해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6대 관절 중에서도 코어를 잡아주고,
허벅지와 골반을 연결하는 '고관절'
을 부드럽게 풀어주는 체조를 소개합니다.

먼저, 스쿼트는 뻣뻣해진 고관절을 풀어 하체의 기혈순환 및 수승화강에 도움을 줍니다.
발은 어깨너비로 벌리고, 가볍게 앉았다가 일어나면 됩니다.
일어날 때는 발바닥에 힘을 주어 무릎에 무리가 없게 해야 합니다.

그다음 허리 돌리기 체조는 척추 기립근을 단련시키고, 틀어진 고관절과 골반을 교정해 줍니다.
또한, 허리 부위의 기혈순환을 도와 단전 주변을 따뜻하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접시돌리기는 6대 관절과 전신을 풀어주는 동작으로,
두뇌 기능을 향상시켜주며 정체된 탁기를 배출합니다.

* 참고 : 일지희망편지 1828, 2826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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