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힐링스토리

[No.259] 오늘부터 실천하는 생활 속 명상 : 장생보법(長生步法)
2020.04.27 | 조회 731 | 추천 1
Untitled Document

오늘부터 실천하는 생활 속 명상, 장생보법, 長生步法

'머릿속이 복잡할 땐, 잠시 걸어보세요.'

하루 30분 이상 꾸준히 걷는 것은 두뇌를 활성화시켜 머리를 맑게 해줍니다.
또한, 체중 감량 및 혈액순환도 좋게 하여 신체 전반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매우 효과적인데요.
걷기 명상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지만, 아직은 마음 편하게 외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렇다면 외출 없이 걷기 명상은 불가능하다? 아닙니다, 꼭 밖에서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가고자 하는 거리가 아닌 '내가 지금 걸음을 떼려고 하는 순간'을 알아차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뇌를 젊게 해주는 걸음걸이인 '장생보법'을 소개합니다.
호흡을 가다듬으면서 아주 천천히 제자리걸음 하듯 한 발 한 발 움직여봅니다.

장생보법은 걷는 자세를 교정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집중력 향상 및 만성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뇌에서 세로토닌과 엔도르핀이 분비되면서 우울증 예방에도 좋은데요.
자기 인생에 대해서 회의가 오거나,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장생보법을 통해 마음의 안정과 에너지를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1. 척추를 바르게 세우고, 몸을 앞으로 1도 굽힌다.
2. 양 발을 11자로 만든다.
3. 발가락에 힘을 주고, 용천을 지압하듯이 걷는다.
(*용천혈이란? 발바닥의 1/3지점에 사람인(人) 자로 움푹 들어간 부분
4. 몸과 마음에 집중하며 걷는다.

* 참고 : 일지희망편지 2206, 2833 호
* 비방 및 욕설과 광고성 댓글은 삭제됩니다.  
지구시민운동 참여 동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