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힐링스토리

[No.267] 나를 위로해 주는 한마디 “실수해도 괜찮아”
2020.09.10 | 조회 3739 | 추천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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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를 위로해 주는 한마디 실수해도 괜찮아

집중력을 높이기 위해 타이머를 맞춰 공부하거나,
일부러 스릴을 즐기기 위해 공포영화를 찾아본 적이 있나요?

적절한 긴장은 삶을 살아가는 원동력이 되기도 하지만,
지나치면 목소리가 나오지 않거나, 숨쉬기가 힘들어질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직된 몸과 마음을 빠르게 이완시켜주는 자유로운 진동 수련과
긴장감을 떨쳐낼 수 있는 좌선 명상
을 소개합니다.

※ 생명의 리듬을 느껴보는 진동 수련

1. 온몸 털기 : 근육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데 좋습니다.
2. 두드리기 : 경혈을 자극하여 막힌 곳을 풀어 혈액순환에 좋습니다.
3. 자율 진동 :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뇌파를 점차적으로 안정시켜줍니다.

※ 있는 그대로 나의 몸을 느껴보는 시간

1. 깍지 끼고 기지개 : 척추를 바로 세워주며, 전신 기혈 순환에 좋습니다.
2. 척추선 늘리기 : 척추를 바르게 교정해 주며, 긴장되어 있던 척추 근육을 이완시켜줍니다.
3. 좌선 명상 : 부교감신경계가 활성화되면서 스트레스 조절 감각이 키워진다.

마지막으로 자리에 앉아 눈을 감고 나 스스로에게 '실수해도 괜찮아'라고 위로해 줍니다.
긴장이 풀려 환하게 미소 짓고 있는 나를 만날 수 있습니다.

* 참고 : 일지희망편지 2568, 2635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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