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힐링스토리

[No.255] 내 몸의 보디가드, 면역력 높이기
2020.03.04 | 조회 282 | 추천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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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몸의 보디가드, 면역력 높이기

우리 몸에는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세균과 바이러스가 몸속에 들어오기도 하는데,
무조건 아프거나 병에 걸리는 것은 아닙니다.
그 이유는 바로 방어 체계인 '면역'이 있기 때문인데요.

몸의 면역력을 지키기 위해서 체온 관리가 가장 중요한 이유는
체온이 1도만 떨어져도 면역력은 30% 이상 떨어진다는 연구결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대인들은 보통 36.5도보다 조금 낮은 체온을 갖고 있으며,
요즘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집에서 나가는 것조차 두려운데요.

그래서 오늘은 실내에서 체온을 높이고, 면역력까지 키워주는 '접시돌리기' 체조를 소개합니다.
유산소 운동의 효과와 더불어 근력까지 잡아주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습니다.

ⓐ 오른손과 오른발을 앞으로 내밀고 왼손은 허리에 붙입니다.
ⓑ 오른손으로 무한대 모양을 그립니다. ∞
: 이때, 시선은 손을 따라가며 손바닥에 접시가 있다고 상상하면서 접시가 떨어지지 않게 손바닥을 하늘을 보도록 유지합니다.
ⓒ 접시를 올릴 때 숨을 들이마시고, 접시를 내릴 때 호흡을 내쉬어줍니다.
ⓓ 반대쪽도 똑같이 합니다. 양쪽 10번씩 해주면 아주 좋습니다.

모두 끝나면 편안하게 온몸을 느끼면서 호흡합니다.

* 참고 영상 : 아주 쉽고, 간단한 면역력 체조_내 몸은 내가 책임진다 _면역력 높이기 / 일지의 브레인명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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