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힐링스토리

[No.245] 세종대왕님께 바치는 120세 건강법
2019.10.08 | 조회 235 | 추천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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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종대왕님께 바치는 120세 건강법

“ㄱ,ㄴ,ㄷ,ㄹ,ㅁ,ㅂ,ㅅ,ㅇ,ㅈ,ㅊ,ㅋ,ㅌ,ㅍ,ㅎ”

국제적인 주목을 받고 있는 한글.
그 뒤에는 훈민정음을 창제하고, 백성들을 먼저 생각하며
선입견 없이 적재적소에 필요한 인재를 등용한 세종대왕이 있었습니다.

최근 한글 창제과정을 다뤘던 어느 영화에 보니
세종대왕의 눈 질환 및 소갈증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기도 하는데요.
여기서 소갈증(消渴症)이란 지금의 당뇨병을 일컫습니다.
그 시절에도 당뇨가 성인들을 괴롭혔던 거죠.

당뇨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와 식단 관리가 중요한데요,
또 너무 격렬한 운동보다는 가벼운 운동을 추천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당뇨와 혈관 건강에 좋은 뇌운동을 소개합니다.

ⓐ 제자리 빨리 걷기 : 칼로리 소모와 혈당을 낮춰줍니다.
ⓑ 무릎 굽히기 : 포도당 70%를 소모하는 허벅지 근육을 단련시켜 줍니다.
ⓒ 발끝치기 : 발끝까지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다리 안쪽 근육을 단련시켜 줍니다.
ⓓ 누워서 엉덩이 들어주기 : 척추교정과 허벅지 근력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 옆으로 누워 다리 들기 : 허벅지 안쪽과 측면 근육과 요추, 골반을 강화시킨다.
ⓕ 행공 (연단&복식호흡) : 복부를 중심으로 하체 기혈순환과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 참고 : 일지희망편지 2676, 2726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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