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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교육 엘살바도르 정부포상

명상에 들어가기 전에

건강과 행복을 위해 명상을 시작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아직 명상이 낯선 분들을 위해 명상과 좀 더 친해질 수 있는 팁을 소개해 드립니다.

몸이 경직되어 있으면 뇌파가 안정되지 않아 내면에
집중하기가 어렵습니다. 명상을 시작하기 전에
체조나 스트레칭으로 몸의 긴장을 풀어주세요.
마음이 편안해지고 잡념이 사라져 집중하기가 쉬워집니다.

명상이라고 하면 흔히 가만히 반가부좌하고 앉아있는 모습을
떠올립니다. 하지만 명상에는 목적에 따라 정좌 명상, 호흡 명상,
이미지 명상, 뇌파진동 명상 등 다양한 명상법이 있답니다.
그리고 명상의 유형에 따라 뇌에서 일어나는 반응이 조금씩
다릅니다. 명상에 진전이 없거나 어렵게 느껴진다면, 다른
명상법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명상을 하는 동안 자신의 몸과 마음에 일어나는 변화를
있는 그대로 바라보세요. 명상은 '잘한다', '못한다'의 기준이
있는 것이 아니라 순수한 나를 만나고 알아가는 시간입니다.
내 안의 변화를 긍정하고 바라볼 때 내면에서 어떤 자각이
일어납니다.

명상을 할 때 잔잔한 음악을 틀어놓거나 향을 피우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너무 방음이 잘되어 있는
인위적인 환경은 피하고, 환기가 잘 되고 정결한 환경에서
명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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