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을 위대하게

힐링뉴스

박문호 박사, 스마트브레인코리아 명사지식기부 나서

‘뇌과학으로 본 창의성’ 주제로 명사지식기부 릴레이 동참

대한민국 명사지식기부 릴레이로 지난 2011년 많은 관심을 받았던 ‘스마트브레인코리아’가 새로이 문을 열며 국내 뇌과학 연구의 권위자인 박문호 박사를 초청, 명사특강을 개최한다.

 


▲ 박문호 박사

‘스마트브레인코리아’는 두뇌포털 브레인월드닷컴(www.brainworld.com)과 한국뇌과학연구원(원장 이승헌)이 공동주최하는 명사초청 지식기부 강좌시리즈다. 대한민국 각 분야를 대표하는 학자, CEO, 저자 등이 21세기 대표키워드인 ‘뇌’를 중심으로 지식문화풍토를 만들어 가는 마당으로 2011년 1월 이민화 KAIST 교수의 지식기부를 시작으로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교수, 미래학자 정지훈 박사, 조영탁 (주)휴넷 대표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들이 시민들에게 지적 충만감을 선사했다.

이번 지식기부 강연자 박문호 박사는 '박문호의 자연과학 세상'을 통해 인간 뇌에 대한 일반 대중강연과 저술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 그는 평소 뇌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감정을 풍부하게 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목표를 가지고 종합적인 탐구의식을 가지라고 말한다.

쉬운 대중과학이 아닌 과학의 전문 지식화를 주창하며 밀도 깊은 자연과학공부를 이끄는 인물이다. 경북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그는 미국 텍사스 A&M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자연과학 분야의 통섭적 공부로 천문학, 물리학, 뇌과학 분야의 전문가로 통한다. 2008년 펴낸 <뇌, 생각의 출현>은 그 해 베스트 10에 오르기도 했으며, 현재 사단법인 박문호의 자연과학세상을 이끌고 있으며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책임연구원으로 있다. 특히, 최근 오랜한 뇌 공부를 묶어 펴낸 ‘그림으로 읽는 뇌과학의 모든 것’은 뇌 분야를 공부하는 이들에게 필독서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박문호 박사 명사특강은 오는 6월 19일 수요일 저녁 7시부터 2시간 동안 청담동 일지아트홀(구 강남난타극장, 분당선 압구정로데오역)에서 개최되며 두뇌포털 브레인월드(www.brainworld.com)에서 신청을 하면 된다. 참가는 선착순 200명으로 비용은 무료이며, 참석자들에게 국내 유일의 뇌 관련 정기간행물이자 뇌교육전문지인 <브레인>이 제공된다.

한편, 스마트브레인코리아의 주최기관인 브레인월드는 브레인미디어, 브레인UP, 뇌교육 부모학교 등을 서비스 하며 두뇌종합 정보서비스와 두뇌활용 노하우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적인 두뇌사이트로 자리하고 있다.

 
 

전은애 기자  |  hspmaker@gmail.com
[제공]= 브레인월드 http://www. brainworld.com

  1. 이전글 이전글
    소중한 사람에게 기분 좋게 하는 말을 해주세요
  2. 다음글 다음글
    '의(衣)・식(食)・주(住)' 3개 화두로 인문학 강의 열린다
* 비방 및 욕설과 광고성 댓글은 삭제됩니다.